보라카이 여행기간 별 추천일정

-3박5일 직항( 오전출발/오전도착)
1일차 : 깔리보공항 도착(현지시간 11시-12시사이) -보라카이 숙소 도착 – 늦은점심 – 세일링보트(스테이션 1/3 해변에서 바로 진행 가능) – 마사지 또는 저녁식사 후 자유시간
2일차 :오전 자유시간 또는 육상투어 – 점심식사 – 스쿠버다이빙 체험 또는 파라세일링 – 저녁식사 후 자유시간 또는 마사지
3일차 : 호핑투어(땡보 호핑투어는 오전11-오후4:30진행됩니다, 시간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) – 마사지 또는 저녁식사 후 자유시간 / 리조트 수영장 이용 후 저녁식사 , 이후 마사지/자유시간
4일차 : 오전 리조트 수영장 이용 또는 휴식 – 점심식사 – 자유시간 – 마사지(체크아웃 후 공항 출발 전까지 시간이 많이 남고 마사지 신청 시 샤워가능하기 때문에 마지막날 마사지 추천드려요) – 간단한 식사/간식 – 공항 출발

-4박5일 직항( 저녁출발/저녁도착)
1일차 : 깔리보공항 도착(현지시간 밤11시 이후) – 보라카이 숙소 도착 (새벽3-4시)(깔리보 공항 근처 호텔 숙박 후 다음날 보라카이 이동하시는 경우 다음날 오전 보라카이로 이동 후 2일차 일정 진행.)
2일차 : 점심식사 –스쿠버다이빙 체험 또는 파라세일링/ dmall 및 해변산책 – 세일링보트 (5-6시 사이) – 저녁식사 후 마사지/자유시간
3일차 : 호핑투어(땡보 호핑투어는 오전11-오후4:30 진행됩니다. 시간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) – 마사지 또는 저녁식사 후 자유시간/ 리조트 수영장 이용 후 저녁식사, 이후 마사지
4일차 : 체크아웃 후 오전 공항으로 출발 ( 조식시간 이전 깔리보공항으로 출발하셔서 식사가 불가능하신 경우 전날 미리 리조트에 도시락 준비 요청 하시는것 추천드립니다 . 리조트에 따라 샌드위치나 간단한 식사 제공가능)

*추천일정은 항공연착이 없을 경우를 가정하여 추천드리는 일정입니다. 참고용으로 보시고, 여행은 개인의 성향에 맞추어 일정은 자유롭게 선택하시면됩니다^^

보라카이 날씨(우기/건기)/바람 방향에 따른 투어진행 장소.

보라카이는 12월부터 5월까지는 건기/6월-11월까지는 비가 많이 오는 우기입니다.
건기때에는 바다 바람이 뒷바다-> 앞바다로 불어 앞바다의 파도가 잔잔하여 해양스포츠가 앞바다인 화이트비치에서 진행됩니다.
우기때에는 바다 바람이 앞바다-> 뒷바다로 불어 앞바다에 파도가 높기 때문에 파도가 잔잔한 뒷바다에서 해양스포츠가 진행됩니다.
12.1.2월은 1년중 가장 선선하고
3.4.5월은 1년 중 가장 날씨가 뜨겁습니다.
우기라고 해서 기간 내내 비가 오는 것은 아니며, 건기만큼 날이 좋은 날도 많습니다.

여행 시 주의사항 / 꼭 필요한 준비물

여행시 주의사항
1. 식수 – 필리핀은 환태평양 화산대에 위치해 있어 물에 석회질이 녹아있습니다. 그래서 식수(먹는물)는 항상 사드셔야합니다.
보라카이 식당에서는 무료생수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( 간혹 컵에 따라주는 물이 있을 수 있지만 생수가 아닙니다. 한식당에서는 무료생수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)
주문하실 때에는 미네랄워터(mineral water)라고 주문 하시면 됩니다.
2. 수영 – 보라카이 해변에나 수영장에는 안전요원이 없습니다 ( 우기 화이트비치에는 듬성듬성 비치가드(beach guard) 라고 하여 안전요원이 있는 경우가 있지만 드물게 배정되어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야합니다.
수영하기 전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시고, 발이 닿지 않는 곳에서 수영하시는건 위험합니다 (화이트비치에 파도가 높은 우기철에는 화이트비치보다는 호텔 내 수영장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. )
3. 해변흡연 &음주 금지 – 보라카이 화이트 비치에는 상점/바/리조트 등이 주욱 늘어서 있고 그 앞에 보행자통로, 코코넛나무, 그리고 화이트비치가 펼쳐져있습니다. 화이트비치에서 흡연을 하거나 담배꽁초를 버리실 경우나 화이트비치에 앉아서 노상으로 맥주를 마시는 경우 500-2000페소의 벌금을 내야 하니 주의해주시기바랍니다.
4. 하이재커(Hi-jacker) – 보라카이에는 관광객을 상대로 호객행위를 하는 불법 호객꾼이 많이 있습니다. 부실한 장비나 안전교육 없이 해양스포츠를 무분별하게 제공하여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5. 헤나&타투 – 여행 중 헤나(지워지는 문신) &타투(지워지지 않는 문신)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, 위생상태가 좋지않기 때문에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절대로 이용하지 마세요. 또한 호텔 내 시트나 커튼, 수건에 헤나&타투 얼룩이 묻는 경우에는 호텔에 모두 변상해야합니다.
6. 귀중품&여권 – 여권이나 귀중품은 리조트 내에 있는 금고나 케리어(잠금장치가 있는것) 중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. 외출 시 여권을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.
이외에도 여행 중 소지품은 항상 눈에 보이는 곳에 보관하시고 잃어버리지 않게 주의하세요. 또한 외출시 이용하는 가방은 지퍼달린 가방을 가지고 다니시니는걸 추천합니다.
7. 팁문화 – 필리핀은 미국 식민지 영향으로 팁문화가 존재합니다.
간단한 도움을 받았을때에나 호텔에서 룸청소를 해주는 직원을 위해 나오실 때에 베게위에 $1 정도, 마사지 후 $1-2, 식사 후 서비스차지가 부과되지 않은 경우 $1-2 정도 팁으로 주시면 됩니다.

준비물 목록 –
기본적인 필수 준비물 : 여권 / 호텔 바우쳐 ( 리조트 예약증 ) / 여행경비는 달러로 준비 후 현지에서 페소로 환전 / 해외이용이 가능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/개인세면도구 ( 샴푸/린스/치약 등은 현지에서 일회용품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.)
필수 준비물 : 옷/신발(슬리퍼)/수영복/선그라스/카메라/충전기/썬크림/렌즈 착용 시 렌즈 세척액/리조트에 따라 변환 어댑터(일명 돼지코)
선택 준비물 : 양산/우비/우산/방수팩/비상약/라면 등 음식
(라면이나 김치, 소주등은 음식은 현지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.)

필리핀 화페 폐소 / 환전 / 현지 ATM 이용방법

-필리핀의 화폐는 페소입니다.
지폐는 1000/500/200/100/50/20 , 동전은 10/5/1페소, 그리고 센타보(1페소보다 작은 단위)가 있습니다.
-한국에서 여행경비를 환전하실 때에는 달러로 환전 하신 후 현지에서 달러를 페소로 바꾸시는게 좋습니다. 다만 현지에서 달러를 페소로 환전 할 때에 $1, $2달러는 환율이 낮으니 팁 이외에 다른 금액들은 큰 단위로 섞어서 준비하시는걸 추천합니다.
(공항 도착 후 $100 정도 페소로 환전 후 , 보라카이 내에서 사용하실 만큼 씩 환전소에서 달러-> 페소로 환전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)

-현지 ATM이용–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(비자/마스터 등) . 한번에 10,000페소, 1일 최대 20,000페소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.
이용방법 – 카드를 준비 후 방향에 맞게 카드를 기계에 넣어준 후 언어선택 ( 영어/따갈로그) ->출금사항 (Fast cash/ withdraw/inquire balance/ transfer) 중 withdraw를 선택 -> 계좌선택이 나오면 체크카드인 경우엔 saving, 신용카드의 경우 credit 선택 ->영수증 선택에서는 필요한 경우엔 Yes, 필요없는 경우엔 No 선택 -> 비밀번호 입력 후 엔터 -> 출금금액 선택 후 엔터 -> 200페소의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안내문이 나옵니다.
Continue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돈이 인출됩니다.

현지 유심 사용법/금액

깔리보 공항 도착 후 , 공항 밖으로 나오시면 필리핀에서 많이 사용하는 두가지 통신사인 글로브/스마트 통신사 부스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.
( 깔리보 공항에서 신청하지 못하였을 경우 보라카이 디몰 안에 있는 현지 통신사매장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)

여행기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지만, 심카드 구입비용+5일 데이터 신청 -> 약 300페소 정도 입니다.

호텔 디포짓( 보증금) 이란?

호텔/리조트 체크인 시 디포짓(deposit) 이란 ?
숙소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물품파손이나 미니바 등에 대한 보증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디포짓은 현금(달러나 페소) 또는 신용카드(해외사용이 가능한)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.
현금으로 결제 한 경우 –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하시고, 체크아웃 시 영수증을 제시하고 디포짓을 돌려받으시면 됩니다. (리조트에서 이용한 서비스가 있다면 요금을 차감 한 후 디포짓을 돌려받게됩니다. )

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– 신용카드로 결제 시 신용카드가 실제 사용된 것이 아니고 가승인상태(승인전표가 접수되지 않은 상태) 이기 때문에 체크아웃 시 호텔측에서 취소 처리하고 약 1-2주 정도 취소승인 기간이 소요되며, 이후 취소처리됩니다.
(간혹 디파짓 금액이 매입으로 처리되어 결제가 취소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나, 이용하는 카드사를 통해 매입취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)
결제할 금액이 있다면 현금으로 이용금액을 결제하고 신용카드 디포짓은 취소요청 하거나,
신용카드로 이용금액 만큼 결제 하시면 됩니다.

구간 별 트라이시클 요금

보라카이 내에서 택시대신 이용하는 기본적인 교통수단인 트라이시클은 24시간 운영합니다.
보통 선착장에서 리조트 (스테이션 구간 내) 까지는 1대당 120페소 , ( 거리가 멀어질 수록 금액도 높아집니다), 페어웨이 리조트의 경우에는 200페소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.
디몰에서 스테이션 구간 이동 시에는 1대당 60페소 , 이보다 먼 구간을 이용 시에는 보통 100-150페소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.
*구간 별로 금액이 정해져 있지만 아무래도 관광객이 워낙 많은 곳이다보니 트라이시클 금액은 책정된 가격보다 더 높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. 또한 전기 트라이시클을 이용하시는 경우엔 일반 트라이시클보다 금액이 약간 더 높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트라이시클을 타기 전 목적지를 말한 후 미리 금액을 흥정하고 출발하는게 좋고, 잔돈을 미리 준비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.

비상약 명칭 / 구입방법

두통.편두통 (headache/migraine) – 아스피린(aspirin) , 타이레놀(tylnol), 에드빌(advil)
설사(diarrhea) – 이모듐(Imodium)
구토(vomit) – 부스코판(buscopan)
멀미(nausea) – 보나민(bonamine)
근육통(Muscle pain) – 알락산 에프알(alaxan fr)
열(fever remedy) / 몸살(body pain)– 알락산(alaxan) , 바이오플루(bioflu)

-기본적인 약들은 왓슨스(watsons)나 머큐리드러그(Mercury drug), 디몰이나 메인로드에 위치한 약국들(pharmacy/ drug store)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.
다만 항생제를 비롯한 몇가지 약들은 의약분업으로 인해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하는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 후 처방전을 받아야합니다. 또한 모든 약은 사용 시 용도와 개인체질, 임신가능성 등을 확인한 뒤 의사의 처방/약사의 복영법 지도에 따라 약을 먹는것을 추천합니다.

깔리보/까띠끌란 공항에서 보라카이 이동경로

깔리보 공항에서 까띠끌란 선착장까지 차량으로 1시간30분-2시간 소요 (까띠끌란 공항의 경우 선착장까지 15분 소요)-> 선착장에서 배 타고 보라카이 섬까지 20-30분 소요 -> 보라카이 선착장 도착 후 리조트로 이동 ( 리조트에 따라 30-1시간 소요)

RESERVATION

THANK YOU BORACAY TOUR INC.
1st Floor Lafiesta resort, st, 1 balabog, Maly Aklan, Boracay Philippiness